대학원소개

인사말

국제적 역량을 갖추고

소통,협력,공감이 가능한 가슴 따뜻한

의료인 양성을 위해 노력

차 의과학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은 1997년에 개교하여 지난 27년 동안 성장과 발전을 거듭해 온 명문 의학교육기관입니다.

우리 의학전문대학원은 기독교적 이웃사랑, 인간 존중, 연구와 탐구 정신을 바탕으로 미래 의학을 선도하는 전문의료인을 양성하고 교육, 봉사, 연구를 통해 인류의 건강과 행복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중심으로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의료환경에 발맞추어 우리 의학전문대학원은 진료역량과 직업윤리를 갖춘 참된 의학인, 연구능력과 국제경쟁력을 갖춘 창의적 의학인, 박애와 봉사 정신으로 사회적 책무를 다하는 전인적 의학인을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의학전문대학원은 대학에서 여러 전공분야의 학사학위를 취득한 성숙한 인재들을 대상으로 하는 의학교육기관입니다. 학생들의 특성에 맞게 개발된 특화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자기주도적 평생학습 능력을 배양하고, 연구 역량과 글로벌 리더십 역량 강화에 힘써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춘 의사과학자를 양성하는 데 역점을 둘 것입니다. 또한 동료 및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소통·협력하고 환자의 고통에 공감할 수 있는 가슴 따뜻한 의료인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끊임없이 노력으로 발전해 나가는 우리 의학전문대학원을 관심 어린 눈으로 지켜봐 주시고 많은 성원을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차 의과학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장 윤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