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생활

포천생활관
이용안내

[ 포천생활관 이용안내 ]

– 생활관 출입시간
1. 출입문 여는 시간 : 05:00 A.M.
2. 출입문 닫는 시간 : 25:00 (익일 01:00).
3. 시험기간 또는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출입시간이 변경 될 수 있음

 

– 편의시설 이용
1. 세탁실 : 무료
2. 셀프주방(해룡학사 1층): 벽면 TV, 전자레인지, 공용 컴퓨터 및 프린터 비치
3. 소통실(해룡학사 C동 3층)
* 내부 시설 보수 및 정비 후 개장 예정
4. 체력단련실(해룡학사 지하1층): 05:00~24:00

 

– 인원 및 호실점검
1. 점검은 월1회 실시 : 매월 첫째 주 수요일(변동 시 공지), 불시점검 한학기 1회(상황에 따라 변동 됨)
2. 점검시간 : 21:00
3. 점검내용 : 입사생 확인(인원, 건강상태, 생활 건의사항 등), 호실 정리상태, 비인가 물품 반입여부 등
4. 입사생은 각자의 숙소를 직접 청소해야 함

※ 점검 불참시 참고 사항

1. 정기점검불참시– 사유서 작성 및 벌점부여
2. 공식행사 불참으로 인해 미전달된 공지내용은 추후 이의 제기 못함
3. 점검시 외박계는 허용(본가) 외출계는 제출 안됨
4. 단체불참시 – 대표학생이 단체용 사유서 작성(생활관 홈페이지에서 출력 후 작성하여 생활관 행정실 사감단에 제출)

 

– 화재예방
1. 생활관은 공동시설이므로 화재예방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야 함
2. 개인적인 전열기는 반입금지 함(가스레인지, 버너, 밥솥, 전기장판, TV, 에어컨, 온풍기, 전기커피포트 그외 콘센트 꼽는 전열기구 등)

 

– 방문단속
1. 방을 비울 때에는 반드시 방문을 잠그는 것을 생활화해야 함
2. 상록학사, 청운학사, 해룡학사는 도어락 비밀번호를 사용함. 전자도어락에서 배터리 교환 음성이 나오는 경우 생활관 행정실에서 건전지를 받아 교체함
– 위급상황
1. 비상약품은 주간은 보건실(미래관 1층)을 이용하고, 야간은 간단한 의약품이 생활관 행정실에 준비되어 있음
2. 위급 상황 발생시 사감단에 즉시 연락 : 각 숙소별로 자치회 및 생활관 행정실 연락처 비치

 

– 외출 및 외박
1. 외출 및 외박 : 외출시 학사시스템에서 작성
– 외출, 외박계 작성 시간 : 07:00~18:00(학사시스템 신청)
– 통금시간은 25시(익일 01시) 이며, 25시까지 입실이 불가능할 경우 외박계를 작성해야하며, 05시 이후에 입실 할 수 있음.
– 외출, 외박계를 작성하였으나 비승인되었다면 외박, 외출을 할 수 없음. 이를 겼을 시 무단외출, 외박으로 간주함.
– 외박계는 주중,주말(금,토,일)에도 인원 파악을 위해 제출 해야 함.
– 외출계는 인원 파악을 위해 주중,주말 모두 제출 해야 함.
– 택배 및 우편물 수령: 1층 경비실

 

– 시설물 고장신고
1. 학사시스템 수리신청서 작성
2. 응급상황일 경우 사감단 및 자치위원에게 연락

 

– 임시휴무 안내
1. 설 및 추석연휴에는 임시 퇴실
2. 사감단 사무실, 식당, 편의점은 휴무

 

– 위반행위에 따른 벌점제도
1. 벌점 누적에 따라 강제 퇴사와 다음 학기 생활관 입사에 제한이 있음
2. 벌점 사례 : 무단 호실변경 / 출입통제시간 위반 / 이성 생활관 출입 / 외부인 숙박 제공 / 사내 소란행위 / 비인가 전열기구 사용 / 실내 흡연 및 음주(교내 전 지역 금연) / 타 학생에게 불편을 주는 행위 / 사감단 지시불이행 / 시설물 파손 및 절취 / 도박행위 / 사내 취식물 반입 및 배달업체 출입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