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인사말


4차 산업혁명의 물결이 거세게 밀려오는 21세기 의료환경의
변화에 발맞추고 국제적인 경쟁역량을 갖춘 의학인

존경하는 차 의과학대학 가족 여러분 그리고 차의학전문대학원을 사랑하시는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2년 3월 1일부로 제7대 의전원장으로 부임한 심장내과교수 장양수 인사드립니다.

 

우리 차 의과학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은 1997년 포천 중문 의과대학교로 개교하여 2004년 의학전문대학원으로 학제를 전환하여 지금까지 25년의 역사를 이어오는 수도권 유일의 의학전문대학원으로써, 생식의학과 세포치료분야에서 명실상부한 차병원그룹이 지원하는 명문 의학전문대학원입니다.

 

차의학전문대학원은 개원초기부터 기독교 정신과 인간존중의 정신, 학문적 탐구정신을 바탕으로 미래형 리더 양성이라는 사명을 달성하기 위하여 노력해 왔습니다.  그러나 현 21세기 의료환경은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하여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그리고 사물인터넷이 의료에 접합됨으로써 급격히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추어 우리 의전원은 1)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춘 의학인, 2) 미래를 이끌어 가는 창의적인 의과학인, 3) 박애와 봉사를 실천하는 의료인을 양성하는 것을 교육목표로 설정하고, 이를 위해 훌륭한 교수진, 최고의 교육기법, 그리고 최첨단 의료 현장 교육과 실습을 통해 인성과 의술을 겸비한 인재들을 양성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우리 의학전문대학원생들은 이미 여러분야의 대학을 졸업한 학사자격을 가지고 있는 성숙한 의학도이면서 스스로 학습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이미 증명된 인재들입니다. 차의학전문대학원은 이러한 인재들을 위하여 주입식 교육보다는 자율적인 학습을 통한 의학 습득능력을 함양하고, 의학과 의과학을 모든 산업분야에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데 역점을 둘 것입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지금 진행중인 연구역량 이정표 프로그램 (RECOMP; Research Competency Milestones Program)의 기본과정과 특화과정,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LA 할리우드 장로병원 (HPMC; Hollywood Presbyterian Medical Center) 임상실습, 인문사회적 역량 함양을 위한 Charming Camp와 함께, 다양한 사회분야를 경험할 수 있는 특성화 과정 등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의학교육은 4차 산업혁명과 Covid19으로 인한 비대면교육으로 인한 디지탈화등, 많은 변화가 빠르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격동의 시기에 의료계 뿐만아니라 사회 전반에 반드시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차 의과학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의 교육, 연구, 진료 등의 모든 분야에서의 무궁한 발전, 더 나아가 글로벌 의학전문대학원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애정과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차 의과학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장 장양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