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소식

대학원소식

2019학년도 제 2차 전체교수 회의 개최 - 올해의 교수상 수상자(교육부문 양동호 교수, 연구부문 한만용 교수)

작성자
medicine
작성일
2019-11-04 16:02
조회
952
차 의과학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은 10월 23일 분당차병원 대강당에서 이수곤 의학전문대학원장을 비롯한 의학전문대학원 보직교수 및 분당차병원, 강남차병원 교수 등 약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학년도 제2차 전체교수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이수곤 의학전문대학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바쁘신 와중에도 참석해주신 교수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의학전문대학원 발전과 대학이 추진하는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전체교수회의는 하반기 학사 및 행사보고, 의학전문대학원 올해의 교수상 시상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교원인사규정 주요 변경사항 안내를 끝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교실별 주임교수, 제위원회 등의 추천을 받아 공정한 심사를 거친 후 의전원 운영위원회를 통해서 종합적인 교수활동 결과를 고려하여 선정한 올해의 교수상은 교육부문에 내과학교실 양동호 교수, 연구부문에 소아청소년과학교실 한만용 교수가 최종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교육부문 올해의 교수상 수상자인 내과학교실 양동호 교수는 2000년 7월 우리 차 의과학대학교에 임용된 후, 줄곧 학생들을 위한 교육활동에 힘써왔습니다. 우선 의사국시분과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지난 10여년간 우리 의전원 학생이 의사국가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였으며, 학교를 대표하여 국가시험 출제위원 및 컨소시엄 운영위원으로 활동을 해왔습니다. 또한 4학년 지도교수를 맡아 학습 부진 등의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지도하고 상담하여 학생들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이끌어 주었습니다. 학생들을 위한 헌신적인 노력으로 교육부문 올해의 교수상 수상자로 선정이 되셨습니다.

연구부문 올해의 교수상 수상자인 소아청소년과학교실 한만용 교수는 2000년 3월 우리 차 의과학대학교에 임용된 후, 지속적인 연구로 꾸준히 좋은 성과를 내셨습니다. 지난 1년간 다수의 SCI급 논문을 교신저자의 자격으로 게재한 바 있으며, 그중에는 IF점수가 15.238점인 논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만용 교수는 본교 4학년에 재학중인 학생이 SCI급 논문을 학술지에 게재 할 수 있도록 학생 연구 및 논문지도도 열심히 해주고 계십니다. 연구분야에 탁월한 업적으로 연구부문 올해의 교수상 수상자로 선정 되셨습니다.

올해의 교수상 시상을 통하여, 그 동안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달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습니다.

다시 한 번, 교수님의 수상을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