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소식

대학원소식

의학전문대학원 특화실습 발표회 진행

작성자
medicine
작성일
2021-07-05 09:24
조회
4003
실습 참여 경험과 성과를 나누다!



지난 5월 28일 의학전문대학원에서는 4학년 학생들이 진행한 특화실습에 대한 발표회를 진행하였다.

이날 발표회는 발표를 진행하는 4학년 학생 40명을 비롯해, 패널로 참석하시는 교수 15분과 1, 2, 3학년 학생들이 함께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우리 의전원의 특화실습 프로그램은 4학년 학생들이 학교의 틀을 벗어나 국내 외의 봉사기관, 법무기관, 의료기관 등에 자유롭게 지원하여 4주간 실습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국외기관 실습도 활발히 진행하였으나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국내 기관에서 실습을 진행하였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실습 참여의 경험과 성과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황태선 의전원장님께서는 기념사를 통해 학생들이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국내의 여러 기관에서 실습을 진행하고, 대면 발표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뜻을 모아 발표회를 개최하여 진행하는 것에 대해 격려를 보내셨으며 유은경 교육부원장님께서는 준비한 학생과 운영진에 대한 격려와 함께 선배, 후배들이 서로 경험을 공유하는 알찬 시간을 보내달라는 당부를 잊지 않으셨다.

이번 온라인 발표회는 기존 대면으로 진행하는 행사를 대체하기 위하여 진행되었고 추후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 대한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