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소식

대학원소식

의학전문대학원 연구실습 포스터 시상식

작성자
medicine
작성일
2021-06-28 11:06
조회
3995


5월 28일, 연구실습 포스터 발표회에서 우수 포스터 발표자로 선정된 학생들에 대해 '2021 연구실습 포스터 시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시상식에는 황태선 의학전문대학원장, 김현숙 연구부원장, 강윤정 지도교수와 수상학생이 참석하였다.

의학전문대학원 학생은 재학 중 기초연구역량을 함양하기 위한 RECOMP 기본과정에 참여하여 방학기간 4주 동안 지도교수님의 연구실에서 연구를 진행한다. 이후 의학전문 대학원은 연구결과에 대해 포스터 발표회를 진행하여 우수 포스터로 선정된 학생에게 시상을 진행하고 있다.

 



 

황태선 의학전문대학원장은 수상학생 모두에게 수상을 축하하며, 우리 의학전문대학원의 강점인 꾸준한 연구능력 향상을 위해 학생과 지도교수 모두가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 하셨다. RECOMP 과정을 통해 의과학계를 빛낼 우수한 인재들이 많이 배출되기를 기원하면서 인사를 대신 하셨다. 특히 최우수상 수상자(서정화, 안중호 학생)를 두 명이나 지도해 주신 강윤정 지도교수에게 감사장을 직접 수여하시며 감사 인사를 전하였다.



 

의학전문대학원에서는 RECOMP 기본과정 연구실습을 마친 후 매해 재학생이 모두 참석하는 포스터 발표회와 시상식을 개최해 왔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작년부터 온라인으로 발표회를 진행하고, 시상식은 수상학생만 참석하여 축소 진행하고 있다.

2021학년도 1학기 포스터 발표회는 5월 24일 ~ 6월 4일 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 발표회에서 우수 포스터로 선정된 학생들에 대해서는 2학기 포스터 발표회 기간에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상 학생과 지도교수님 모두 축하드립니다.